본문 바로가기
IT

새로운 IT 트렌드, 행동인터넷(Internet of Behaviors)이란?

by 콩코미 2021. 7. 1.

행동인터넷(Internet of Behaviors)이란?

행동인터넷(IoB)이란 사물인터넷(IoT)에서 유래된 용어로 사물 인터넷(IoT)이 인터넷을 통해 정보와 데이터를 수집하고 교환하는 상호 연결된 물리적 개체의 네트워크였다면 행동인터넷(IoB)은 사람의 행동, 관심사 및 선호도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BI, 빅 데이터, CDP 등)하고 분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IoB는 행동 심리학 관점에서 사용자의 온라인 활동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이해하려고 합니다. 또한 데이터를 이해하는 방법과 그 이해를 새로운 제품을 만들고 마케팅하는 방법에 대한 것을 해결하려고 합니다. IoB는 사용자 제어 데이터가 행동 심리학 관점을 통해 분석되는 프로세스를 의미합니다. 분석 결과를 통해 사용자 경험(UX), 검색 경험 최적화(SXO) 설계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과 기업에서 제공하는 최종 제품 및 서비스를 마케팅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결과적으로 기업이 IoB를 수행하는 것은 기술적으로 간단하지만 심리적으로는 복잡합니다. 윤리적 및 법적 이유로 소비자의 개인 정보를 완전히 공개하지 않고 일상적인 습관과 행동을 매핑하는 통계 연구를 수행해야 합니다. 또한 IoB는 얼굴 인식, 위치 추적 및 빅 데이터와 같이 개인에 직접 초점을 맞춘 기존 기술을 결합하여 기술, 데이터 분석 및 행동 심리학의 세 가지 분야를 조합합니다. IoB의 목적은 기계 학습 알고리즘의 기술을 사용하여 사람들의 행동을 추적하고 모든 유형의 인간 행동을 포착, 분석, 이해 및 대응하는 것입니다. 

 

행동인터넷-제목

 


 행동인터넷(Internet of Behaviors)의 가치와 이점

빅데이터를 통해 여러 연락처에서 정보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CX를 처음부터 끝까지 탐색하고, 제품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어디서 시작되는지, 구매 여정 및 구매에 사용된 방법론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와 긍정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더 많은 접점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개인화는 서비스 효율성의 핵심입니다. 서비스의 효율성이 높을수록 사용자는 더 많이 상호 작용하고 결과적으로 행동을 변경할 것입니다.

 

행동인터넷-사슬

1. 모든 플랫폼에서 고객 구매 습관을 분석하여 사용자가 장치 및 제품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대해 이전에는 얻을 수 없었던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고객이 구매 과정에서 어디에 있는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습니다.
3. 실시간 POS 알림 및 타겟팅을 제공합니다.
4.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여 판매를 마감하고 고객 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행동인터넷(Internet of Behaviors)의 문제점

기업들은 허가 없이 단일 앱에서 전체 온라인으로 사용자를 유도하는 소프트웨어를 계속해서 획득하고 있습니다. 이는 개인 정보 보호 권리에 중대한 법적 및 보안 위험을 초래합니다. 행동 데이터를 통해 범죄자는 고객 패턴을 드러내는 민감한 데이터에 액세스하고 자산 액세스 코드, 배송 경로 및 은행 코드를 수집 및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범죄자들은 ​​개별 사용자의 습관을 분석하여 사용자가 사기를 당할 가능성을 최대화함으로써 피싱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밀 컴퓨팅, E2E 암호화 또는 SDP 도구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안전한 플랫폼, 데이터 저장 및 실행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행동인터넷(Internet of Behaviors)의 사례

1. Google, Facebook, Amazon 등의 알고리즘은 고객의 욕구와 행동을 예측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2. 소프트웨어 회사인 BMC는 식이 요법, 수면 패턴, 심박수 또는 혈당 수치를 추적하는 스마트 폰용 건강 앱을 개발하였습니다. 앱은 사용자 건강의 불리한 상황에 대해 경고하고 보다 긍정적인 결과를 위한 행동 수정을 제안하기도 합니다.
3. Uber는 교통과 관련하여 운전자, 승객 위치 및 선호도에 대한 IoT 데이터를 사용하여 CX를 재창조하고 Ford와 같은 대기업은 Argo AI와 같은 다른 신생 기업에 합류하여 차량 교통량, 보행자, 자전거 및 스쿠터를 기반으로 각 도시에서 행동을 변화시키는 자율 주행 자동차를 설계하였습니다.
3. 소프트웨어 회사인 GBKSOFT는 IoB의 개념을 구현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핵심은 골퍼들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웨어러블 장치를 추적하여 기존의 공 타격 기술을 수정하고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여 플레이 기술이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휴대폰에 연결된 핸드 헬드 장치를 이용하여 골프공에 부딪히는 타격을 앱에 기록하고 스트로크의 힘, 궤적, 각도 등을 분석합니다. 결과적으로 플레이어는 자신의 실수를 확인하고 스윙과 스트로크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한 시각적 권장 사항을 얻을 수 있습니다.

행동인터넷-문제

 

결론

A/B 테스트, SWOT 분석 및 기타 많은 기술은 기업이 사용자가 구매하고 싶어 하는 제품을 만들고 홍보하기 위한 제품 및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는 데 수년간 도움이 되었습니다. IoB는 이러한 추세를 다음 단계로 끌어올려 판매 산업의 발전에 상당한 추진력을 제공할 것입니다. Gatner에 따르면 이 기술은 아직 초기 단계 일 수 있지만 2025년 말까지 전 세계 인구의 50% 이상이 정부 또는 민간 기업에서 제공하는 IoB 프로그램에 노출될 것입니다.
발전이 거듭될수록 소비자에게 개인화된 서비스와 침입성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IoB 접근 방식을 채택하는 모든 회사는 모든 민감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강력한 보안체계를 확보해야 합니다.
IoB 기술을 활용한 IoT 수집 데이터는 판매에 사용할 수 있고 조직은 상업 및 비영리 캠페인의 효율성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료 제공자는 환자 활성화 및 참여 노력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애플리케이션 카탈로그는 이미 광범위하지만 사회에 정착함에 따라 계속 확장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