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스마트폰 속도 느려졌을 때 빠르게 하는 방법

by 콩코미 2021. 10. 31.
핸드폰 속도 느릴 때
갤럭시 스마트폰 속도 향상하는 법

 


스마트폰을 만지다 보면 속도가 느려졌다고 생각될 때가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이나 게임을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더 답답하실 것 같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스마트폰 속도가 느릴 때 해볼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스마트폰-속도-빠르게-하는방법



준비 작업 : 개발자 모드 켜는 방법


1. 개발자 모드를 켜주기 위해 설정(톱니바퀴 모양 클릭 또는 설정 아이콘 찾아서)으로 들어갑니다.

스마트폰-개발자모드-켜기


2. 밑으로 계속 내려서 휴대전화 정보를 클릭해줍니다.

개발자모드-켜는-방법


3. 소프트웨어 정보를 클릭해줍니다.

갤럭시-스마트폰-개발자모드


4. 중앙부에 빌드번호라는 게 있는데 그걸 7번 클릭해줍니다. [개발자 모드를 켰습니다.]라는 안내가 나올 때까지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빌드번호클릭
개발자모드-활성화


5. 다시 설정으로 돌아와서(뒤로 두 번) 맨 아래로 내리면 아까는 없었던 개발자 옵션이 생긴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개발자모드

 


 

방법 1: 개발자 옵션에서 스마트폰 속도 향상하기


1. 개발자 옵션을 클릭해줍니다.

2. 디버깅 항목에 로거 버퍼 크기를 선택한 후 로그 버퍼당 로거 크기 선택이 나오는데 이걸 16M으로 바꿔줍니다.

속도향상시키기-개발자모드


3. 더 밑으로 내리다 보면 그림이라는 항목에 애니메이션 배율이 있는데요. 창 애니메이션 배율,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 Animator 길이 배율을 모두 사용 안 함으로 선택해주세요. 여기까지 했을 때 화면의 반응 속도가 굉장히 빨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갤럭시-속도-느려졌을때


4. 더 밑으로 내리면 하드웨어 가속 랜더링 항목이 있는데, 4x MSAA 강제 사용을 활성화해주시고, HW 오버레이 사용 안 함도 사용으로 변경해줍니다. 고사양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5. 마지막으로 앱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수 제한을 최대 4개 프로세스로 변경해주도록 합니다.

게임속도-빠르게하기-갤럭시

 


* 개발자 모드를 사용 중에서 다시 사용 안 함으로 바꿔주면 이 모든 변경사항이 초기화되니 다시 원래대로 되돌리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방법 2: 알약으로 메모리 최적화 하기


1. 플레이스토어에서 알약을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참고로 저는 이미 깔아져 있기 때문에 업데이트라고 뜹니다.

스마트폰-캐시-제거하기


2. 검사가 필요한 부분은 검사를 하고, 청소, 배터리 최적화, 메모리 정리하기 등의 기능을 사용하여 스마트폰을 전체적으로 정리해줍니다.

스마트폰-청소하기



 


 

방법 3 : 크롬 라이트 모드 켜기

1. 크롬을 열고,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크롬-라이트모드-속도-향상


2. 내리다 보면 라이트 모드라는 게 있는데, 사용 안 함으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클릭해서 사용으로 변경해줍니다.

라이트 모드를 쓰게 되면 데이터가 절약되고, 꼭 필요한 콘텐츠만 로드하기 때문에 속도가 빨라진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라이트모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발자 옵션에서 스마트폰 속도를 향상하는 방법과 알약으로 메모리 최적화하기, 크롬 라이트 모드를 켜서 데이터 절약하고 속도를 향상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체감되는 속도가 많이 향상되는 걸 확인할 수 있으니 오래된 핸드폰에서 속도가 많이 느릴 때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