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저작권 없는 무료 음악 사이트 모음/유튜브 배경음악

by 콩코미 2021. 10. 12.

 

저작권 없는 무료 음악 사이트 모음

 

요즘 유튜브에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본인의 영상에 음악을 넣고자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음악을 넣게 되면 저작권 침해 신고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작권이 자유로운 몇 가지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우선 https://www.youtube.com/ 에 접속한 다음, 오른쪽 상단에 있는 자신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클릭 후 3번째 줄에 위치한 YouTube스튜디오를 클릭해줍니다.(이때 유튜브를 개설하지 않았으면 개설해주셔야 됩니다) 또는 https://studio.youtube.com/로 바로 접속해주셔도 됩니다.

오디오-라이브러리1


스튜디오로 넘어오셨으면 왼쪽에 10번째 줄에 위치한 오디오 보관함이라는 곳이 있는데요. 클릭해줍니다.

오디오-라이브러리2


이곳에서 유튜브에서 무료로 쓸 수 있는 곡들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장르별로 모아서 볼 수도 있고, 원하는 분위기나 아티스트별로도 검색이 가능하여 자신의 유튜브 콘셉트에 어울리는 음악을 금방 찾을 수 있어요 :)

유튜브-오디오-라이브러리-홈


저도 처음에는 무료로 제공되는 곡들이라고 생각하여 별로 좋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방대한 양의 곡들이 제공되고 있어서 여기서만 찾아도 웬만한 유튜브에 쓸 곡들을 찾는 것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어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2. 사운드 클라우드


https://soundcloud.com/

 


사운드 클라우드는 힙합이나 전자음악 등의 음악이 많은데요! 자신이 작곡한 곡들을 올리기도 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음악 공유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이곳에서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곡들을 종종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료곡들도 많고 사용 조건이 걸려 있는 곡들도 있으니 잘 선별해서 쓰셔야 합니다.
무료 곡들을 고르는 방법은 copyright free, free copyright, no copyright music 등을 검색하여 나오는 곡들을 들어보고, 마음에 드는 곡들을 다운로드하여 영상에 넣으시면 됩니다.(음악마다 무료 음악인지 꼭 확인해주세요!)

사운드-클라우드-홈

 


<사운드 클라우드 내의 곡 다운로드 방법>

  • 마음에 드는 곡을 찾은 후 share를 클릭합니다.
  • 링크를 복사하여 offliberty.co 사이트에 붙여 넣기 후,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3. 벤사운드 bensound


http://www.bensound.com
벤사운드는 저작권 무료 음악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장르별로 음악을 분류해놓고 재생도 미리 해볼 수가 있어서 원하는 음악을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벤사운드-홈

 


4. 유튜브에 No copyright music 검색하여 찾기

 

이건 제가 주로 쓰는 방법인데요~

유튜브에 no copyright music이나 무료 브금 등을 검색하면 작곡가들이 올려놓거나 제공해놓은 무료로 쓸 수 있는 음원들이 많이 나옵니다.
그 음원들의 사용방법(출처 표기 등)을 숙지하셔서 브금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그러나 간혹 무료 음악이 갑자기 유료로 바뀌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 경우에는 원곡자와 이야기를 나눠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크리에이트커먼즈 라이선스 표기방법

2021.05.04 - [IT]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 표시 라이선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