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방법(절차) 정리

by 콩코미 2021. 11. 17.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규정/절차/방법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쓰시는 분들은 한 번쯤 돈을 지불하고 유료 앱을 깔거나 앱 안에서 결제를 하는 인앱 결제를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 신중하게 구매를 하시기 때문에 그럴 일이 많이 있지는 않지만, 결제 시스템이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실수로 앱을 구입하게 되거나 아이들에 의해서 인앱 결제를 하게 된다든지, 결제를 했는데 정당하지 못한 서비스를 받는다든지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환불을 요청해야 하는데 방법을 몰라서 혹은 귀찮아서 그냥 넘기시는 분들도 많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환불 절차가 간단하고 이런 경우가 상습적이지 않다면 환불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으니, 혹시 방법을 찾고 계시는 분들은 이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환불 요청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환불-방법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규정


구글의 환불 정책은 앱이나 인앱 결제 후 48시간이 지나지 않았으면 환불이 요청이 가능하고, 48시간 이후에는 개발자에게 문의하여 환불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자세한 환불 규정은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swer/2479637?hl=ko&ref_topic=3364671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방법


1. 구글 플레이스토어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

 

2. 로그인 후에 (PC 기준)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자신의 프로필 사진이 있는데요. 클릭하시면 계정 관리나 정기결제, 결제 수단, 주문 내역 등등이 나옵니다. 여기서 '주문 내역'을 들어갑니다.

플레이스토어-주문내역


3. 그동안 주문했던 내역들이 뜨면 환불하고 싶은 내역의 오른쪽에 있는 '문제 신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플레이스토어-문제신고


4. 문제 신고를 누르면 사유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친구나 가족 구성원이 내 동의 없이 구매함'을 선택하겠습니다. 

플레이스토어-실수-구매-환불



5. 문제 설명에는 환불하는 이유를 간단히 적어주시고, 약관을 잘 읽어보신 후 '제출'버튼을 클릭합니다.

플레이스토어-문제신고



6. 제출 버튼을 누르면 48시간 내에 이메일로 회신을 준다고 하는데요~ 만약 최초 환불 요청이라면 요청을 누른 뒤 바로 이메일에 들어가 보시면 바로 환불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 바랍니다.(최초 1회는 가능하지만 그 후부터는 안 되는 경우가 대부분)

 

 





주문 영수증을 통한 환불 요청


1. 구글 이메일에 접속하게 되면, 결제할 때마다 영수증이 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역들을 보시고 환불해야 하는 주문 영수증을 클릭합니다.

지메일


2. 영수증 밑으로 쭉 내리다 보면 Google play 환불 정책 및 서비스 약관이 나와있습니다. Google play 환불 정책을 클릭해줍니다.

플레이스토어-환불정책


3. 내리다 보면 최근 구매 내역 환불 요청하기라고 써져있는데요. 일단 앱이나 인앱 구매 후에 48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구글 플레이를 통하여 환불을 요청할 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환불 요청을 클릭하여 정책을 읽어보시고, 계속 버튼을 클릭하여 계정 확인 후 절차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플레이스토어-최근구매-환불요청

 



미승인 거래 내역 신고 방법(구글 해킹 환불)



마지막으로 미승인 구매 신고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실수도 아닌 전혀 모르는 결제 내역이 승인되었다면 다음 링크를 접속하여 양식을 순서대로 작성해서 신고해주시면 됩니다.
https://payments.google.com/payments/u/0/unauthorizedtransactions#

플레이스토어-해킹-결제-신고

 

 





지금까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환불 요청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실수로 앱을 구입하게 된 경우 이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성공적으로 환불받으시길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