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캡컷(CapCut) PC 다운로드/한글판 설치 방법

by 콩코미 2023. 12. 22.
캡컷(CapCut)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캡컷(CapCut) 한글판 설치 방법
캡컷(CapCut) 사용 방법

 

안녕하세요. 요새 다양한 곳에서 영상을 제작하는 일들이 많아지다 보니 그에 따라 영상 편집 프로그램도 그만큼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편집 프로그램인 어도비의 프리미어 프로나 파이널컷 등의 프로그램은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지만, 유료인 데다가 가볍게 쓰기에는 사용방법이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캡컷(CapCut)'이라는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PC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캡컷-피씨버전-다운로드

 


 

캡컷(Capcut) PC 다운로드 방법

1. 포털 검색창에 'Capcut'이라고 입력하여 CapCut 대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주소창에 주소를 입력하는 게 빠를 수도 있습니다.)

캡컷-사이트주소

 

 

2. 캡컷 홈페이지 홈 화면이 뜨는데, 왼쪽 상단의 메뉴바에서 '다운로드' 클릭 -> 'Win/Mac용 다운로드'를 클릭해 줍니다.

캡컷-윈도우-설치

 


3. 다운로드가 자동으로 되면서 캡컷 설치하기 화면이 뜹니다.

캡컷-윈도우-맥-설치방법


이때 다운로드 된 파일은 윈도우의 경우 대부분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윈도우 탐색기 들어가셔서 다운로드 폴더에 있는 'CapCut_7278874141292363778_installer.exe' 파일을 클릭해 줍니다.

캡컷-설치파일



4. 설치가 자동으로 진행이 되는 모습입니다.

캡컷-PC다운로드



5.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Confirm'을 눌러 설치를 마치도록 합니다.

 

캡컷-설치방법

 

 


캡컷(CapCut) 한국어 변경방법

 

캡컷을 처음 시작하면 영문으로 설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 쉽게 한국어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캡컷 오른쪽 상단의 빨간색으로 네모 친 부분을 눌러주세요. 'Settings'를 클릭합니다.

캡컷-한국어-변경

 


2. Languag-> '한국어' 클릭 후, 'Save' 버튼을 눌러줍니다.

캡컷-한국어


3. 'Restart'를 클릭하여 다시 시작합니다.

캡컷-언어변경

 


캡컷(CapCut) 사용 방법과 기능

한국어로 바꾸었다면 다음은 캡컷(CapCut)의 간단한 사용법과 어떤 기능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새 프로젝트'를 눌러줍니다.

캡컷-사용방법

 


2. '가져오기'를 클릭하여 편집하고 싶은 동영상을 불러와 줍니다.

캡컷-동영상-불러오기

 


3. 불러온 영상을 화면 아래쪽에 있는 타임라인 끌어다 놓도록 합니다.

캡컷-타임라인

 


4. 다음과 같이 타임라인에 들어온 걸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영상을 더 불러와도 되고, 다 불러왔다면 플레이어의 큰 화면을 보면서 컷편집 등 자유자재로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캡컷-편집-프로그램


5. 다음은 캡컷(CapCut) 프로그램의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왼쪽 상단에 보시면 사용할 수 있는 효과음, 텍스트효과, 스티커, 필터, 전환 효과 등등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좀 더 예쁘고 고급스럽게 편집할 때 아주 유용한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쓰는 방법은 동영상 끌어올 때와 같이 타임라인의 원하는 위치에 끌어다 놓고 조절해 주면 됩니다.

 

캡컷-텍스트-효과

 


6. 다음은 영상 내보내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모두 편집이 완료되었다면 왼쪽 상단의 '메뉴'->'파일'->'내보내기' 순으로 클릭해 줍니다.

캡컷-내보내기-방법

 


7. '내보내기'를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요.

제목과 저장될 위치를 지정해 주고, 해상도 등을 확인 후 화면 하단의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캡컷-저장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캡컷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한국어변경방법, 사용 방법에 대해 아주 간단하게 살펴봤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소스가 많아서 전문적인 프로그램 못지않게 고퀄리티의 영상을 쉽게 제작할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프리미어를 쓰고 있어도 간단하게 사용해 볼 만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시스템이 아주 직관적이라 초보자분들이 사용하셔도 적합한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럼 모두들 캡컷으로 좋은 영상 많이 제작하시길 바랍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