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AI 목소리 타입캐스트 무료 이용 방법

by 콩코미 2023. 12. 25.

 

텍스트 음성변환 TTS 서비스
인공지능 성우 타입캐스트 무료로 사용해 보기
타입캐스트 가격

 

안녕하세요. 요즘 유튜브 쇼츠 등의 미디어가 발달하면서 인공지능의 기능도 점점 확대되어 가고 있는 게 느껴지는데요. 영상을 만들 때 목소리 녹음하는 게 조금 힘들거나 조금 전문적인 목소리를 원할 때 AI 인공지능 성우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대본을 입력하면 그대로 읽어주기 때문에 간편하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생각보다 많이 자연스러워서 전문적인 콘텐츠에서도 AI 성우를 많이 이용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을 하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타입캐스트 서비스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타입캐스트 사용 방법


1. 검색창에 '타입캐스트'라고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에 제일 먼저 보이는 typecast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타입캐스트-홈페이지

 


2. 타입캐스트 홈 화면입니다. 먼저 '무료로 시작하기'를 눌러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무료로 시작하기를 클릭해 줍니다.

타입캐스트-무료



3. 타입캐스트 시작하기를 누르면 타입캐스트에서 제작한 소개 영상이 뜨는데요. 짧은 영상으로 제작이 되어 있어 사용 방법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영상을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스킵하고 싶으신 분들은 닫기를 눌러줍니다.

타입캐스트-시작하기

 

4. 닫기를 누르면 대본을 쓸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클릭하면 이미 작성되어 있는 대본이 있는데요. 간단히 목소리만 확인하고 싶다면 화면 하단부에 있는 재생 버튼을 눌러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이 목소리가 아닌 다른 목소리를 알아보고 싶다면 먼저 캐릭터를 클릭해 줍니다.

타입캐스트-목소리

 

 

 

그 후 '캐릭터 추가하기'를 클릭해 줍니다.

타입캐스트-캐릭터-추가



5. 캐릭터 캐스팅 화면이 뜨는데요. 정말 많은 목소리가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많은 성우를 하나하나 들어보시기가 힘들다면, 왼쪽에 카테고리별로 나와있는데, 장르, 연령대, 언어, 성별 등 다양하게 원하는 성우를 고를 수 있습니다. 원하는 카테고리를 눌러 필터링을 해봅니다.

타입캐스트-성우

 

 

재생 버튼을 눌러 한 번씩 들어보시고 '캐릭터 추가'를 클릭하여 원하는 목소리를 추가해 줍니다.

 

타입캐스트-목소리-듣기

 


6. 아까 선택한 산타클로스와 호영이라는 성우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성우를 클릭하고 캐릭터 추가하기를 눌러 줍니다.

 

타입캐스트-대본작성

 

 

원하는 대본을 작성해 줍니다.

타입캐스트-텍스트작성


7. 대본 작성 후 음성파일이 완성되었다면 다운로드를 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 하니 가입 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타입캐스트-다운로드

 



타입캐스트 요금제


타입 캐스트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매달마다 5분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무료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용할 때마다 출처 표기를 해주어야만 하는데요. 그래서 방금 설명해 드린 방법으로 한번 사용해 보시고 만약에 괜찮다 싶으면 베이직이나 프로 요금제를 결제해서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무료 요금제는 일부 기능이 제한되기도 하는데요. 같은 성우 목소리여도 유료 요금제는 음성의 톤이나 세부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유료 요금제를 사용하는 게 보다 더 자연스러운 목소리를 구현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즈니스 요금제도 있는데 주로 팀으로 이루어진 곳에서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비싼 요금제일수록 혜택이 많긴 하지만 본인에게 가장 적당한 플랜으로 잘 활용하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텍스트를 목소리로 만들어주는 AI 목소리 사이트 타입캐스트를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타입캐스트를 이용해서 유용한 많은 콘텐츠 제작 해보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