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자동 자막 프로그램 VREW 다운로드하기/간단한 사용법

by 콩코미 2024. 2. 9.

 

유튜브나 영상편집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VREW라는 프로그램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아마 가장 빠르고 쉽게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은데요. 쉬운 만큼 퀄리티가 떨어지면 모르는데 VREW로 만들어진 영상들을 보면 전문 프로그램 못지않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쇼츠나 간단한 유튜브 작업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VREW라는 프로그램을 쓰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이 VREW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간단한 사용 방법, 요금제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루(VREW)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VREW로 AI 유튜브 쇼츠 만들기

VREW 무료 유료 요금제 차이


 

VREW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포털사이트에 'VREW'라고 검색을 한 후 나오는 첫 번째 사이트를 클릭해 줍니다,

vrew다운로드
Vrew다운


혹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를 접속해 주세요.

VREW-다운



2. VREW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무료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무료-AI편집

 


3. 클릭하면 자동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진행이 끝날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4. 다운로드가 끝나면 'Vrew-Installer-1.14.3.exe' 설치파일을 실행시켜 줍니다. 참고로 뒤에 숫자는 버전명이므로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는 보통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이 되어있습니다. 탐색기를 열어 다운로드 폴더에 가서 확인해 봅니다.

무료-영상자막달기

 

5. 설치가 시작된 모습입니다.

VREW설치

 


6. 간단하게 설치가 끝나고 프로그램이 실행된 모습입니다.
'동의하고 시작'을 눌러 Vrew를 시작합니다.

VREW-설치방법

 



VREW 가입 방법

1. Vrew를 사용하려면 일단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Vrew 상단의 '내 브루'를 클릭하여 '회원가입'을 눌러주세요.

Vrew가입

 


2.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쉽게 가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름,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를 모두 입력한 후 방금 입력한 이메일을 열어 '메일 주소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vrew-이메일가입

 


3. 메일 인증 완료 후 '가입 완료'를 눌러 가입을 완료해 줍니다.

vrew인증


VREW 사용법

1. 로그인을 하면 왼쪽 상단에 '새로 만들기'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 줍니다.

vrew-사용법


2. 비디오를 불러내 오디오를 분석하여 자동 자막을 달 수 있고 텍스트로만 비디오를 만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막 입히는 기술이 잘 되어있기도 하지만 VREW는 AI 기술이 잘 되어 있어 딱히 영상 소스가 없어도 영상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템플릿으로 쇼츠 만들기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3. 템플릿으로 쇼츠 만들기를 클릭해 보니 많은 소스가 있는데요. 저는 아무거나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vrew-쇼츠

 


4. 다음 자막 서식을 지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자막 스타일도 다양하게 있어서 원하는 스타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제일 마음에 드는 거 선택 후 '본 편집 시작하기'를 클릭해 줍니다. 어차피 자막은 바꿀 수 있습니다.

vrew-자막


5. 보시는 것처럼 상단의 삽입으로 가면 AI이미지, 효과음, 배경음악, AI 목소리 등 영상편집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자막을 몇 줄 써보시고 하나하나 클릭해 보면서 원하는 방향으로 편집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vrew-AI목소리



VREW 가격

VREW는 무료 요금제로도 사용 가능하지만 월마다 사용량의 제한이 있습니다. 만약 유튜브를 하시거나 자주 영상을 만들어야 하시는 분들이라면 연간 구독을 통해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기능이 아주 많아서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유료 요금제가 결코 아깝지 않을 것 같습니다.

vrew-가격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