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대화 내용 백업하기

by 콩코미 2021. 11. 4.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복원 방법

 


카카오톡은 전 국민 대부분이 사용한다고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무료 메신저 서비스입니다. 모바일을 기반으로 해서 만들어졌지만 각종 업무를 해야 할 때나 컴퓨터 작업을 하면서 메신저를 이용할 때 PC버전을 사용하면 좀 더 편리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PC버전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PC버전-이용하기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1. 검색창에 '카카오톡'이라고 검색한 후 나오는 첫 번째 사이트(카카오톡 공식 홈페이지) 클릭합니다.

카카오톡-PC버전-다운로드하는-방법


2.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오른쪽 상단 쪽에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클릭해줍니다.

카카오톡-PC버전-다운로드


3.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macOS 중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를 선택해줍니다. 저는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어서 윈도우를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저장하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카카오톡-PC버전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방법


1.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운로드한 폴더로 가서 'KakaoTalk_Setup.exe'(파일 이름을 따로 지정 안 했을 시)라는 설치 파일을 실행시켜줍니다.

카카오톡-설치파일


2. 디바이스 변경 관련 경고문이 뜬다면 '예'를 눌러 설치를 진행해줍니다.

카카오톡-설치하기-PC버전


3. 카카오톡 설치 마법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다음'을 클릭해줍니다.

 

카카오톡-설치마법사


4. 카카오톡을 설치할 폴더를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기본으로 설정된 폴더가 이상이 없는 경우 '다음'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설치


5. 설치하려는 구성 요소를 선택한 후 '설치'를 눌러줍니다. 만약에 바로가기나 시작페이지가 불편하시다고 생각되시면 체크박스를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PC버전-설치하는-방법


6. 설치가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톡-pc버전-설치하기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하는 방법


※ 혹시 PC버전에서 모바일 대화 내용을 불러오고 싶으신 분들은 모바일에서 대화 내용을 백업하여 로그인해주시기 바랍니다.(대화 내용을 불러올 필요가 없는 분들은 이 과정은 패스해주세요)

1. 모바일 카카오톡의 상단 톱니바퀴를 클릭하여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카카오톡-대화내용-백업하기


2. 중앙에 '채팅'을 클릭해줍니다.

카카오톡-대화내용-백업하는-방법


3. 대화 백업과 대화/미디어 백업하기가 있는데요. 미디어 파일까지 백업하실 경우 아래쪽의 대화/미디어 백업하기를 클릭해주시고, 텍스트만 백업하시고 싶은 경우에는 대화 백업을 클릭해줍니다. 저는 대화만 불러오고 싶어서 대화 백업을 클릭했습니다.

카카오톡-대화내용-미디어파일-백업


4. '대화 백업' 클릭해줍니다.

카카오톡-백업



5. 백업용 비밀번호를 설정하라는 안내가 뜨는데요. 4~16자리의 기억하기 쉬운 비밀번호를 설정하도록 합니다. 비밀번호 확인란까지 채운 후 확인을 클릭하여 백업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카카오톡-대화내용-백업하는방법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인하기



1. 설치 마지막 단계에서 카카오톡 실행하기를 체크한 채 완료를 누르거나 따로 카카오톡 실행파일을 열게 되면 로그인하는 창이 뜹니다. 카카오 계정이 있어야 로그인이 가능한데, 혹시 계정을 모르신다면 모바일 카카오톡의 '[설정]→[개인/보안]→[카카오 계정]'에 들어가서 계정이 뭔지 알아내거나 로그인 홈 화면에 있는 '카카오 계정 찾기'와 '비밀번호 재설정'을 통하여 계정을 찾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카톡-로그인-pc법전



2. 백업해놓았던 대화 내용을 불러오고 싶으신 경우 '대화 복원'을 눌러서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대화를 복원해주시고, 그게 아니라면 바로 '카카오톡 시작'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카카오톡-pc버전-대화내용-불러오기

 

 

 




지금까지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와 모바일 대화 내용 불러오는 것을 알아보았는데요. 방법들을 참고하셔서 편리한 카카오톡 PC버전을 성공적으로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