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다빈치 리졸브 17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사양/무료 유료 차이

by 콩코미 2021. 11. 9.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 권장 사양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 무료 유료 차이

 

요즘 유튜브, 네이버 TV 등 1인 방송을 많이 하다 보니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영상 편집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다빈치 리졸브라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특히 색보정에서 굉장히 뛰어나다고 해서 전문적인 색보정을 하시길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유료 버전도 있지만 무료로 제공되는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전문적인 느낌의 영상 편집을 할 수 있어서 유명한 프로그램입니다. 유료버전과 무료 버전의 간단한 차이를 알아보면 유료버전에서는 무료 버전에서 제공되지 않는 효과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노이즈 리덕션 기능이 있다는 점, 10bit 영상 파일도 지원한다는 점 등이 있는데요. 만약에 필요하시다면 결제를 한다고 해도 나쁘지 않은 가격이라 일단 무료 버전으로 사용해보시고 추후에 유료버전으로 전환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빈치 리졸브 프로그램(무료 버전)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빈치리졸브-설치-다운로드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 사양


다빈치 리졸브 홈페이지(blackmagicdesign)에 나온 컴퓨터 사양입니다.
운영체제별로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다빈치-리졸브-컴퓨터-사양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 다운로드


1. 검색창에 다빈치 리졸브를 검색하여 'DaVinci Resolve 17'이라고 써져 있는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다빈치-리졸브-다운로드방법


2. 다빈치 리졸브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DaVinci Resolve 17의 무료 다운로드하기와 돈을 지불하는 유료 버전이 있는데요. 일단 웬만한 편집 기능은 무료로도 사용할 수 있어서 무료 다운로드를 해줍니다.

다빈치-리졸브-공식-홈페이지



3. 무료 버전인 왼쪽 DaVinci Resolve 17의 윈도우를 클릭해줍니다. 윈도우가 아니신 분들은 맥이나 리눅스 등 운영체제에 맞게 클릭해주면 됩니다.(Studio 버전은 유료버전이니 참고 바랍니다)

다빈치-리졸브-무료-다운로드


4. 세부사항 입력 칸들이 뜨는데요. 별표가 붙은 필수 입력 칸을 모두 채워주시고 등록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다빈치-리졸브-정보-입력


5. 다운로드가 시작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빈치-리졸브-다운로드-17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 설치 방법


1. 다운로드한 폴더로 가서 'DaVinci_Resolve_17.4.1_Windows.zip'파일의 압축을 풀어줍니다. 저는 알집으로 압축을 풀었습니다.

다빈치-리졸브17-설치



2. 'DaVinci_Resolve_17.4.1_Windows.exe' 설치 파일을 실행시킵니다.(버전은 다를 수 있습니다)

다빈치-리졸브-설치파일


3. 디바이스 허용 경고창이 나오면 '예'를 눌러서 설치를 진행해줍니다.



4. 'Install'을 눌러줍니다.

다빈치-리졸브-설치과정



5. 'Next'버튼을 눌러줍니다.

다빈치-리졸브17-설치하는-방법


6. 'I accept the terms in the License Agreement'(동의)에 체크를 하시고 'Next'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빈치-리졸브-설치과정



7. 다빈치 리졸브를 설치할 폴더를 지정해줍니다. 기본으로 설정된 폴더에 설치하실 분은 그대로 'Next'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빈치-리졸브-설치-폴더


8. 'Install' 버튼을 눌러 설치를 시작합니다.

다빈치-리졸브-무료편집-설치



9. 설치가 진행되는 모습입니다.

다빈치-리졸브-무료영상편집-설치



10. 약 5분 정도 지나면 설치가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inish' 버튼을 눌러 설치를 종료합니다.

다빈치-리졸브17-설치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빈치 리졸브 무료 버전을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빠르고 간단하게 설치가 되었는데요~  여러분도 참고하셔서 성공적으로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

댓글